Park Jonghyeon

G-CON 24/디즈니에서 세가까지: 세계적 수준의 지적 재산권 관리 방법

디즈니의 트랜스미디어 전략 디즈니는 수십 년 동안 영화를 새 캐릭터의 데뷔 플랫폼으로 활용함. 데뷔한 새 캐릭터와 IP로 다양한 제품, 음악, 콘서트, 게임, 그리고 테마파크 어트랙션으로 확장함. 디즈니에게 있어서 비즈니스의 핵심은 영화임. 이것이 월트 디즈니가 직접 구상한 디즈니식 순환 구조임. ...

G-CON 24/재도약의 여정 - 사이버펑크 2077 개선을 위한 CD 프로젝트 레드의 기술 지원 데이터와 인사이트 활용 방법

사이버펑크 2077 2020년에 사이버펑크 2077이 출시되었지만 문제가 다수 발생함. 2023년 사이브펑크 2.0으로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재출시. 게임의 여러 시스템이 대폭 개선됨. 회사 내 협업과 소통 개발, 퍼블리싱, 백오피스 팀 간에는 항상 긴밀한 협업이 이루어짐....

2024 G-CON, G-Star의 컨퍼런스에 다녀왔습니다.

혼자 프로젝트를 하다 보면 불안한 것들이 있습니다.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실제로도 하는 것일까? 현업에서도 통용되는 것인가? 사실 더 좋은 방법이 있고 쓸모없는 것일까? 프로덕션에서는 어떻게 워크플로우를 짜길래 완결된 하나의 워크플로우, 완결된 하나의 프로그램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일까? 게임 업계는 프로덕션에서 어떻게 일을 하는가? 어떻게 ...

동아리에 법인격 부여하기

시작하기 전에 결과적으로 법인격 획득 추진은 실패했습니다. 꽤 앞 단계에서 실패했기 때문에 적을 수 있는 내용이 많지 않지만, 어째서 대학생 동아리가 법인격을 획득하고자 했는지, 어쩌다가 실패했는지 서술하려고 합니다. 배경 누구나 대학 새내기 시절에는 동아리에 환상을 갖기 마련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상한 쪽으로 환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구...